[북리뷰] 혼자 공부하는 얄팍한 코딩 지식(비전공자도 1:1 과외하듯 배우는 IT 지식 입문서)

하수도키

·

2022. 6. 25. 12:22

728x90
반응형
SMALL

한빛미디어에서<나는 리뷰어다>를 통해 책을 지원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번에 리뷰할 책은 혼자 공부하는 얄팍한 코딩 지식(비전공자도 1:1 과외하듯 배우는 IT 지식 입문서)입니다.

한빛미디에서 출시했고 고현민님이 지은이입니다.

 

이미 이책 이전에 고현민님의 인프런에 올리신 깃 강의를 통해 미리 접했습니다.(https://www.inflearn.com/course/%EC%A0%9C%EB%8C%80%EB%A1%9C-%ED%8C%8C%EB%8A%94-%EA%B9%83)

 

강의를 쉽고 정말 재밌게 해주셔서 이번 책도 엄청 기대되면서 보게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한번 보고 나서는 단점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볼때 좋았던 점들을 나열하면서 글을 써보겠습니다.

 

혼자 공부하는 얄팍한 코딩 지식의 좋았던 점들

1. 가독성이 매우 좋습니다.

우선, 다른 개발서적과 달리 IT지식을 정말 쉽게 전달하는데 목적을 둔 책이므로, 흑백 컬러에 검정 텍스트만 있는게 아닙니다.

책 표지와 같은 컨센으로 페이지들이 이루어져 있습니다.

부족한 부분들은 이미지를 사용하여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2. 챕터마다 마무리 정리 후 문제(퀴즈)가 있습니다.

챕터 내용들을 한번 갈무리 해주고 문제를 내줘서 잘 이해했는지 체크를 해줍니다.

그래서 모르면 다시 앞부분으로 넘어가서 다시 보고 반복 학습을 자발적으로 할 수 있게 해줍니다.

 

3. 유투브 동영상을 제공해줍니다.

챕터마다 오른쪽 상단에 보면 QR코드가 존재하여 이걸 타고 들어가면 유투브 동영상 강의를 제공해줍니다.

깃 강의를 들은 상태에서 봤는데 무료강의임에도 불구하고 강의 내용이 매우 좋았습니다.

 

4. 책 마지막에는 혼공 용어노트라는 부록을 넣어줍니다.

이걸로 중간고사, 기말고사 각종 시험을 준비했던 느낌으로 마지막 용어 정리를 하면 이책이 마무리됩니다.

 

책을 보다보니 장점만 가득했습니다.

전공자 기준으로는 많이 부족할 것 같지만, 막 입문하신 분들이나 비전공자이면서 전체적은 흐름을 파악하기에는 정말 좋았습니다.

개념정리가 확실하게 된것 같습니다.

 

모든 비전공자 및 입문자들에게 이 책을 무조건 추천할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