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리뷰] 모던 자바스크립트 핵심 가이드

하수도키

·

2021. 12. 25. 10:01

728x90
반응형
SMALL

모던 자바스크립트 핵심 가이드

 

자바스크립트 입문 책이 많이 존재한다. 매년 새로운 책들이 많이 나온다.

이 책도 그중 하나이다.

 

표지 오른쪽 하단에 씌여진대로 자바스크립트 기초부터, 타입스크립트, ES2021까지딱 이 부분만 보면 책이 최소 500 페이지 이상이겠구나 싶었다.

 

하지만, 밑에 핵심만 쏙쏙 이 부분이 포인트다. 총 300페이지도 되지 않는다.

 

자바스크립트 기초를 공부하는데 너무 두꺼운 책이 부담될 경우, 이 책을 여러 번 보면서 용어들과 친해지는 게 좋을 것 같다.

그리고 자바스크립트를 다시 한번 정리하고자 하는 사람들한테도 좋다.

 

설명과 코드를 보면서 부담없이 책을 읽을 수 있다.

그리고 각 장 마지막에 퀴즈를 풀면서 성과를 이룬 것 같은 느낌을 받게 한다.

덕분에 지루할 틈이 더 없는 것 같다.

 

한권 들고 다니면서 심심할 때, 개념 정리할 때 보면 좋을 것 같다.

 

책 내용중에서 챕터 12 클래스에서 super() 관한 이야기가 있었다.

클래스 상속을 받으면 super()를 사용해서 부모 프로퍼티를 사용할 수 있다.

그래서 super() 가 어떤 로직인지 어떤 걸 하는지 모르고 무조건 선언을 해야 한다라고 알고 있었다.

이 책에서 왜 super() 형태로 호출 했는지에 대한 이유와 설명이 있었다.

super()는 해당 프로퍼티를 다시 선언하고 초기화하는 역할을 해준다



책을 읽으면서 나의 가려운 부분을 긁어주는 내용들이 많아서 좋았다.

 

딱 필요한 설명과 코드로만 책이 이루어져 있다.

 

한빛미디어에서<나는 리뷰어다>를 통해 책을 지원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728x90
반응형
LIST